이 제품은 신개념 유무선 통합서비스로 각광받고 있는 모바일 뱅킹 서비스를 지원함과 동시에 지난해 미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‘LG-VX6000’ 모델의 디자인을 채택해 기능성과 멋을 동시에 추구했다. 지난해 미 최대 이통사업자인 버라이즌 와이어리스(Verizon Wireless)를 통해 첫 선보인 ‘LG-VX6000’은 라운드형의 수려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멀티미디어 카메라폰으로, 미국시장에서 출시 9개월만에 약 260만대 가량 판매되는 등 미국 시장을 석권한 제품이다. 특히 지난 11월 발행된 포춘지에 ‘주머니속의 보석’이란 찬사를 받았다. ‘LG-KP8500’은 고성능 카메라와 플래시 외에도 무선 적외선 통신포트(IrDA)를 내장해 휴대폰에 저장된 전화번호를 다른 싸이언 휴대폰에 전송할 수 있고, ‘Go To’ 기능을 탑재, 중요한 회의 시 수신상태를 자동 변경할 수도 있다. 모바일뱅킹 서비스는 가입자가 스마트카드 칩을 은행을 통해 발급 받아 휴대폰에 장착하여 조회, 출금, 이체, 수표조회 등 기본적인 금융 서비스는 물론, 선·후불 교통카드 및 신용카드 서비스까지 가능해 최근 대표적인 통신-금융 융합 서비스로 각광받고 있다. LG전자는 지난해 9월 LG텔레콤의 ‘뱅크온’ 서비스 개시 이후 모바일뱅킹 전용 휴대폰 시장에서 3개 이동통신사업자 모두에 총 7종의 모델을 선보이며 지난 3월말 까지 누적 가입대수 59만대 중 총 35만여대를 판매, 59%의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. LG전자 CDMA한국사업담당 박종술 상무는 “향후 모바일 금융서비스 기능을 기본으로 탑재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‘모바일뱅킹 휴대폰의 강자’ 이미지를 굳힐 것”이라고 밝혔다. | |
이중배기자 jblee@etnews.co.kr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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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4-04-19 09:04 (출처)더게임스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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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입력 2004.04.19 09:3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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